벌링턴 밀크로프트 커뮤니티(Millcroft Community, Burlington)

리얼터 도나의 커뮤니티 탐방, 웰컴투(18)

p_52.jpg

▲ 밀크로프트는 upper middle road 위쪽에 있는 벌링턴의 명문 커뮤니티이다.


벌링턴 최고의 지역 중 하나는 단연 전통의 밀크로프트이다. 이곳에 사는 분들은 각별한 애정과 자부심이 있다. 유서 깊고 아름다운 마을 밀크로프트는 upper middle road 위쪽에 위치해 있다. 1980년대 Monarch Construction에서 개발을 시작하여 20여년 간 건설되었다. 밀크로프트에서 토론토까지는 차로 약 40-50분이 소요된다. 하지만 세월이 갈수록 늘어가는 토론토 인근 지역의 인구 유입과 새로운 주택 건설로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 그래서 벌링턴 지역에서 토론토로 출퇴근하는 분들은 대부분 GO Station을 이용하는데, Union Station까지 약 40분이 걸린다. 또한 밀크로프트는 벌링턴의 중앙에 위치해 있어서 서쪽으로는 해밀턴, 동쪽으로는 옥빌을 거쳐 미시사가나 토론토로 연결되는 QEW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밀크로프트의 집들은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에 지어졌기에 비교적 현대식 개방형 구조이다. 이 지역에는 특히 투가라지를 가진 크고 고급스러운 집들이 많고 아주 최근에 지어진 집들보다는 공간이 널찍하기에 숨이 확 트이는 여유로움이 있다. 
밀크로프트의 방갈로 타운홈은 은퇴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아름다운 집들이 늘어선 거리를 따라 오랜 시간 자라온 가로수 길을 운전할 때 느끼는 편안한 마음은 밀크로프트의 가치를 한층 더 올려준다.


p_53.jpg

▲ 사시사철 잘 관리되는 골프 코스는 그 자체로 큰 공원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마을 중앙에 있는 골프 코스는 밀크로프트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이다. 사시사철 잘 관리하는 골프 코스는 그 자체로 큰 공원과도 같은 역할을 하기에, 골프에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이 공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운전을 하다 보면 길을 건너는 골퍼를 주의하라는 경고 표지판을 볼 수 있는데, GTA내에서 이러한 표지판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이 지역은 최고 수준의 학교들이 위치해 있어서 아이가 있는 가족들이 선호한다. 이곳에는 최고의 EQAO 합격률을 달성한 학교 (Fraser Institute가 기본적으로 순위를 분류하는 방법) 순위로 2020년 벌링턴 퍼블릭 스쿨 전체에서 2위를 한 Charles R Beaudoin Public School이 있다. 또한 근교에 높은 평점의 고등학교인 Corpus Christi Secondary school 과 Dr Frank J Hayden Secondary school도 위치해 있다.

 
마을도 사람처럼 특유의 분위기가 있다. 벌링턴은 편안한 친구 같은 느낌의 마을이다. 토론토로 통근하기에 어렵지 않으면서도 좋은 학교와 이웃들이 있고, 마을 전체가 잘 관리되어 있다. 토론토보다는 덜 붐비고, 약간만 운전하면 온타리오 호숫가의 예쁜 식당과 카페 그리고 풍광을 즐기기도 좋은 곳, 친절한 사람들이 있고 IKEA와 Costco 등 편의시설도 가깝다. 

자료협조: 지아영 


도나리-이름표.jpg

Post a Comment

Previous Next

نموذج الاتصا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