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빌 고등학교] Abbey Park High School

undefined

이미지 출처: wikidata.org


옥빌 지역은 탁 트인 온타리오 호수를 끼고 있는 공원들과 수려한 경관, 도시 곳곳의 트레일과 녹지 등으로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곳이기도 하지만 학군이 좋은 지역으로도 유명하다. 옥빌에 있는 고등학교는 다 좋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첫번째로 옥빌Abbey Park High School을 소개하기로 한다. 


Abbey Park High School은 Halton District School Board에 속한 공립학교로서 Fraser Institute 스쿨 랭킹 자료에 따르면739개의 온타리오 전체 고등학교 중에서 공동 10등, 할튼 (HDSB) 지역에선 Iroquois Ridge High School과 더불어 공동 1등에 랭크된 학교이다(2018-2019년 기준). 또한 학교 바로 옆에는 Oakville Public Library와 Community Centre가 위치하고 있어서 학교 쉬는 시간이나 수업 후에 공부하거나 운동하기 좋다.

Abbey Park High School에서는 다양한 클럽 활동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대표적으로 AP (advanced placement), SGP (Secondary Gifted Placement)SHSM (Specialist High School Major), DECA, ESL 등이 있다. 

AP는 미국 대학으로 진학할 때 더 유용하긴 하지만 캐나다 대학 중에서도 Algoma, Brock, Carleton, Lakehead, McMaster, Nipissing, OCAD, Queen’s, RMC, Ryerson, Trent, Guelph, UOIT, Ottawa, Toronto, Waterloo, Western Ontario, Windsor, York 등의 대학이 몇몇 조건 하에 학점으로 인정해 주고 있다. 따라서 AP를 이수함으로써 고등학교 재학 도중에 대학 학점을 이수함으로서 돈과 시간을 절약하고 일찍 졸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SGP는 고등학교 학생들 중 Gifted, 즉 학업 성취도가 높은 학생들을 따로 분류하여 반을 만들어 서로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옥빌에서는 Iroquois Ridge High School, Oakville Trafalgar 그리고 Abbey Park High School 이렇게 세 학교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DECA는 비즈니스, 리더쉽을 위한 학생 단체로 학교 인터뷰나 생활기록부에 있어서 유리하다. 

참고로, 공식 홈페이지 aph.hdsb.ca에 가면 2020년 11월 19일에 8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open house의 녹취된 영상과 학교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볼 수 있으며 sites.google.com/hdsb.ca/dickp에 가면 Gifted 프로그램을 담당하시는 선생님께서 올리신 자료들이 있다. 

Post a Comment

Previous Next

نموذج الاتصا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