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리던 컬리지 [Sheridan College]

 리얼터 도나의 커뮤니티 탐방, 웰컴투 옥빌

옥빌 쉐리던 컬리지(Sheridan College, Oakville)

광역 토론토 서쪽의 아름다운 마을 옥빌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문대학이 있다고 한다면 더러는 어리둥절해할지도 모른다. 토론토 대학이나 맥길 대학처럼 큰 규모의 종합대학이 아니라서 그렇지 옥빌에도 명문대학 있다!

바로 애니메이션계의 하버드라 불리는 쉐리던 컬리지.

쉐리던 컬리지는 1967년에 설립되어, 브램튼, 옥빌, 미시사가에 총 3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으며 옥빌 트라팔가 캠퍼스의 애니메이션, 게임 디자인,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인테리어 디자인 등이 유명하다. 그 중에도 애니메이션 전공은 미국 월트 디즈니사가 설립한 켈아츠와 더불어 세계에서 알아주는 애니메이션 학교 중의 하나이다.


입학이 매우 어려운 편이라서 이곳에 가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캐나다에서는 보기 드물게 포트폴리오 준비를 위한 쪽집게(?) 학원을 다니며 재수 삼수도 불사한다. 쉐리던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1년 과정 프로그램인 Arts Fundamentals에서 기초를 배우고 다시 도전하는 경우도 많다.


이렇게 입시와 졸업이 어렵기로 유명하지만 졸업생들은 픽사, 디즈니, 루카스 필름 등 유명 제작사에 취업하기도 한다. 또한 필수 Co-op 기간이 있어서 학교의 인맥으로 보다 쉽게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감독이자 작가인 졸업생 Dean DeBlois는 드래곤 길들이기 1,2 로 그리고 Big Hero 6의 Chris Williams, Piper가 오스카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John Minnis가 1985년 단편 애니메이션 Charade 로, The Chubbchubbs의 Eric Armstrong, Piper의 Alan Barillaro 그리고 2019년 Bao의 Domee Shi가 픽사 단편 최초의 여성 감독으로서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Halton 지역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취득한 학점을 고등학교와 대학 두 군데서 모두 쓸 수 있는 Dual Credit 프로그램도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dual.credit@sheridancollege.ca 에 문의.

만약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다면 쉐리던 평생교육원(Continuing Education)에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Drawing for Animators Program이 추천할 만하다(현재는 코로나로 중단된 상태이다). 쉐리던 평생교육원의 피겨 드로잉(누드 크로키, 18세 미만은 부모님 동의가 필요함) 수업도 다양한 선 연습과 인체 공부를 위해 실사 모델이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연습이 된다.


얼마 전에 우리 세대는 어쩌면 130년을 살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다소 충격적인 글을 접한 적이 있다. 그리고 50대에 다시 대학에 들어가거나 대학원에 입학했다는 분들의 이야기도 심심치 않게 듣는다. 대학을 비롯한 교육 서비스가 이제는 특정 학령기만이 아니라 나이와 배경에 상관없이 본인이 원하는 것을 배우고 제 2의 커리어에 도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료 협조 : 주다민

Post a Comment

Previous Next

نموذج الاتصا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