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넉넉한 공간 여유, 밀턴

 리얼터 '도나'의 커뮤니티 탐방 웰컴투 21


밀턴(Timberiea community, Milton)

성장하는 도시 밀턴, Timberlea community


캐나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라는 칭호를 얻은 Milton은 2001년 인구 30,000명이 조금 넘는 도시였지만, 2016년에는 인구110만이 넘었고 지금도 지속적으로 성장중인 도시이다.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타운의 'Old Core' 외부에2000년에서 2010년에 걸쳐 많은 새 주택들이 지어졌으며 현재까지도 개발이 계속되고 있다. 이렇게 밀튼은 전통적인 건축 양식을 간직하고 있는 동시에 현대적인 집들과 편의 시설, 확장된 새로운 구획 및 다양한 녹지 공간이 조화된 곳으로 성장하고 있다.

옥빌, 벌링턴과 더불어 Halton 지역에 속한 밀턴은 401 근처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비교적 새 집들이 많아서 젊은층이나 다운사이징을 하려는 중장년층들에게 인기가 많다. 편리한 쇼핑,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하고 도시 곳곳에 환상적인 공원들도 많다. 기존의 타운에 덧붙여져서 새로운 타운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 도시인 만큼 반듯반듯한 길과 새로 지어진 커뮤니티 센터와 학교 등이 인상적이다.

Timberlea는 Old Milton의 일부이며 밀튼의 중심 지역이다. 오래된 나무가 늘어선 거리, 넓은 잔디밭과 집집마다 수영장이 들어갈 만한 큼지막한 뒷마당을 가지고 있다. 바쁜 젊은층은 비교적 관리가 편리한 작은 뒷마당을 선호할 수도 있겠지만, 최근 팬데믹을 겪으며 사람들은 큰 공간이 주는 여유와 편안함은 분명 이곳의 장점이다.

▲ Timberlea는 Old Milton의 일부이며 밀튼의 중심 지역이다.

Timberlea에는 EW Foster 와 Sam Sherratt라는 두 개의 공립 초등학교가 있다. Holy Rosary는 Fra-ser Institute 순위(주별 테스트 기준)에서 이 지역의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가톨릭 초등학교이며 다양한 클럽과 과외 활동으로 유명하다. 가톨릭 고등학교인 Bishop PF Reding Secondary School도 있다. 토론토에서 밀튼을 잇는 Milton GO역시Timberlea북서쪽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다. Timberlea에서 토론토까지는 차로 1시간 미만이면 갈 수 있기 때문에 토론토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에게 효율적이다. 2개의 대형 쇼핑 플라자(Milton Mall, Milton Common shopping plaza)가 있고 대형 식료품점, 세탁소, 병원, 치과, 지역 경찰서 및 Ned Divines, East Side Marios, Shoeless Joes 등과 같은 레스토랑도 있다.

좋은 학군과 레스토랑, 편리한 교통 수단이 있으며 나날이 성장하는 도시 밀튼! 그중에서도 넓은 대지를 확보할 수 있는 밀튼의 보석 같은 곳 Timberlea 커뮤니티를 눈여겨 보기를 추천한다.

Post a Comment

Previous Next

نموذج الاتصا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