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빌 죠수아 크릭

리얼터 도나의 커뮤니티 탐방, 웰컴투


옥빌 죠슈아 크릭 (Joshua Creek Community, Oakville)

미시사가에서 옥빌로 들어오면서 왼편으로 내려다 보이는, 햇살과 구름 아래로 펼쳐진 그림처럼 예쁜 지붕들이 모여 있는 마을. 이곳이 바로 던다스 바로 남쪽에 위치한 조슈아 크릭 커뮤니티이다. 옥빌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커뮤니티 중 하나이며, 좋은 교통 여건과 더불어 환경친화적이고 따뜻한 옥빌 특유의 느낌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훌륭한 커뮤니티이다. QEW, 403등하이웨이와 옥빌의 주요 도로인 Ninth Line, Trafalgar, Dundas, Upper Middle과의 접근성이 좋으며,토론토로 향하는 열차 고 트레인(Go Train)과도 가깝다.


1990년대 중반과 2007년 무렵에 이르기까지 순차적으로 개발된 Joshua Creek의 분양 업체들은 Dawn Victoria, Ballantry, Sundial, Mattamy, National 및 Fernbrook 등으로 모두 건실한 건설사들이다. 지어진 지 오래되지 않았고 대부분의 주택이 투가라지 이상 되는 비교적 넓은 크기의 고급스러운 집들이 많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이다.  또한 오래된 마을과 최근에 조성된 마을의 장점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이것이 이곳의 가치가 오래도록 유지되는 이유이다.

높은 가구당 평균 소득을 가진 옥빌의 커뮤니티 중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Joshua Creek은 좋은 학군을 가진 동네로도 유명하다. 공립 초등학교인Joshua Creek Public School 의 학생들은 매년 온타리오 주의 EQAO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으며, 온타리오 학교 순위에서 늘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다. 이곳에 위치한 Iroquois Ridge High School 역시 옥빌의 Abbey Park High School과 더불어 광역 토론토 최상위 공립 고등학교 중 하나이다.


이 지역에 있는 Iroquois Ridge Community Centre 는 최첨단 도서관,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레저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노인 센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성인 프로그램, 수상 스포츠, 캠프, 어린이 프로그램, 도서관 등록 프로그램, 무술, 영유아와 유치원 프로그램, 노인 서비스 및 청소년 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세분화되어 있어서 조슈아 크릭 커뮤니티에 사는 주민들의 여가 생활을